“고양시 미술작가 42인의 작품으로 아트 콜렉터에 도전하세요”

[경기eTV뉴스]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은 고양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중개하는 고양아트마켓 <나도 아트 콜렉터>展을 10월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고양아람누리 해받이터에서 개최한다. 이와 같은 아트마켓은 고양문화재단 창립 후 처음 시도하는 일이다.

고양문화재단 고양아트마켓 ‘나도 아트 콜렉터’展 포스터.
고양문화재단 고양아트마켓 ‘나도 아트 콜렉터’展 포스터.

고양시립 아람미술관은 2022까지 단계적으로 미술관과 지하 임대공간인 해받이터를 미술관 ZONE으로 통합 리모델링해 ‘미술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에 있다. 이번 아트마켓은 본격적인 공사 진행을 앞두고 해받이터 공간을 전시관으로 탈바꿈해 고양시 작가와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양시 작가 42명의 62점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작품은 인물, 정물, 풍경, 추상 등 테마별 총 7개의 방으로 구성되며, 전시와 함께 작가와 작품들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는 관련 자료도 풍부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를 보고 작품이 마음에 들었다면 구매도 가능하다. 현장에서 구매를 원하는 작품을 신청하면, 고양문화재단이 작가와 중개해 계약 등 구매 전 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아트마켓은 기존 미술시장에서 중개한 미술관이 가져가는 판매 수수료도 없어 판매가 성사된 작가는 판매대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코로나로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이 심각하게 위축된 상태”라며 “이번 아트마켓으로 지역 작가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작품 활동을 지속하고 지역 미술시장이 회복,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문화재단은 2022년까지 지역의 유일한 공립 미술관인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을 단계적인 공간 확충과 기능 재설계로 지역 미술인들의 성장거점으로 변신하는 것을 골자로 한 ‘아람미술관 미술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지난 5월, 1차 공사로 지상 게이트 빌딩 구축과 엘리베이터 설치가 진행돼 미술관 인지도와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2022년에는 2차 공사로 아람미술관 지하 1층 해받이터 임대공간을 통합 리모델링해 전시장, 아트숍, 세미나실, 카페, 공방 등 다양한 전시 부대시설과 편의 공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