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원’ 경기도청의 무상급식 예산, 결식아동 등의 피해 없기를
상태바
‘0원’ 경기도청의 무상급식 예산, 결식아동 등의 피해 없기를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3.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입장 밝혀
경기도청(도지사 김문수)의 학교 무상급식 예산은 0원입니다. 2013년 무상급식 소요액 7천 131억 8천만원은 우리 교육청과 도내 31개 시․군이 함께 부담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청은 재정여건으로 무상급식 예산 전액을 조정한다고 밝혔다고 하나, 그럴 예산 없습니다.

오히려 판로개척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며 시작한 친환경․우수농축산물 지원사업 중단으로 도내 생산농가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간접적으로 학교 무상급식에 소요될 수 있는 경기도청의 예산은 아무리 많아야 99억 6천만원으로, 전체의 1.4%입니다.

경기도청의 올해 급식 관련 지원예산은 모두 874억원으로, 친환경 우수농축산물 차액 지원 531억 3천만원, 결식아동 급식 187억 3천만원, 영양교육과 각종 체험행사 등 권장사업 55억 9천만원, 학생급식 99억 6천만원입니다.

학생급식경비 지원사업은 대부분 목적이 정해져 있어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청 지원을 받는 시․군청이 활용할 수 있는 예산은 학생급식 99억 6천만원으로, 모두 무상급식에 투입했다고 전제해도 전체 소요액 7천 131억원의 1.4%입니다.

교육청 차원의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로 친환경급식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경기도청의 언급으로 친환경 우수농축산 농가와 결식아동 등의 피해가 예상됩니다. 각계 각층의 현명한 결정으로 친환경급식과 결식아동 급식에 차질이 없기를 희망합니다.

우리 청은 9월부터 도내 모든 지역에서 교육청 차원의 초등학교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확대 실시합니다. 우수 식재료 공급을 위해 31개 시․군 및 학교급식지원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리 학생들이 질 좋고 안전하며 맛있는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