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관점에서 내규 규제 개선, 규제 혁신 문화 확산 기대
10월 29일(금)까지 접수… 우수 아이디어 5건 선정․시상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는 27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 ‘내규 규제혁신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코, 내규 규제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대회 포스터. [사진=캠코]
캠코, 내규 규제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대회 포스터. [사진=캠코]

이번 공모대회는 캠코 규정 가운데 국민의 권리·의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을 국민들 관점에서 발굴·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캠코는 국민이 체감하는 규제개선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규제혁신 문화 확산도 기대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캠코 내규 중 국민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거나 비현실적이고 불합리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 캠코 내규 규제혁신 제도(규제혁신위원회, 규제영향평가 등) 개선 건의사항으로 국민 누구나 개인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 제안 내용의 적합성, 혁신성, 적절성, 효과성 등을 평가하며, 심사결과는 12월 중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상 1명 7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3명 각 10만원을 선정해 상금과 캠코사장상을 수여하고,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공모전은 캠코 홈페이지(www.kamco.or.kr) ‘국민참여’ 메뉴 아래 ‘국민제안’ 게시판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흥식 캠코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불필요한 내규 규제를 한 발 앞서 개선해 갈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부터 내규 규제혁신위원회를 구성하여 내규 규제혁신 체계 및 추진 방향을 수립하고, 내규 규제영향평가 등을 통해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규제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