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물 전문 자료 공유 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물 관련 지식의 공유 가치 창출과 대국민 활용 도모에 뜻 모아

[경기eTV뉴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민경석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장과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 이사(사진 왼쪽)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민경석 회장이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k-water]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 이사(사진 왼쪽)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민경석 회장이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k-water]

이번 협약은 물과 관련된 지식의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대국민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보유한 물 전문자료를 공유하고 대국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에 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물 전문자료의 기증 및 공유 ▲ 저작물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 허락 ▲물 관련 학술 및 기술 등 지식정보 교류 ▲물 관련 자료의 공공 활용 및 대국민 원문서비스 제공 협력 등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물 전문자료들을 국민에게 공유, 활용해양 기관이 지식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이 물 전문자료의 공공 활용을 위해 협업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물 전문자료를 지속해서 보존 및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개방해 대국민 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