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성남시체육회(회장 이용기)는 창립 5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신 C·I 선포식을 개최했다.

통합 성남시체육회 '창립 5주년' 기념식 및 C·I 선포식 개최.
통합 성남시체육회 '창립 5주년' 기념식 및 C·I 선포식 개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규정을 준수해 성남시체육회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1부 창립 5주년 기념식과 2부 새로운 C·I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창립 5주년을 기념하고 성남시체육회의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며 우수 공로 임직원을 표창하는 등 기쁨을 함께 나눴다.

2부 행사에서는 신 C·I 선포를 통해 지역 스포츠 대표단체로서 성남시의 스포츠발전을 위한 조직의 역할 · 포스트 코로나19 등 국가 위기 상황에 맞춰 비대면 스포츠 플랫폼 시연 및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법 등을 공유하며 성남시체육회의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성남시체육회 이용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통합 성남시체육회 창립 5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특수법인으로의 새로운 출발이 있었고, 오늘의 5주년 기념식 및 신 C·I 선포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과 스포츠를 사랑하는 성남시 체육인에게 법적 지위 확보와 안정적인 조직을 구축한 성남시체육회의 새로운 변화를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선진화된 체육 정책 제시를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발전해 나가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나아가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1년 성남시체육회는 지역 스포츠 환경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성남시체육회는 2023년~202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에 성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 스포츠 메카 성남에 맞는 스포츠 환경을 재조성 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팬데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스포츠의 핵심요소인 대면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일보된 비대면 스포츠 프로그램 활성화 및 다양한 스포츠 컨텐츠 제작을 통해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성남시체육회의 가치 방향을 수행하고자 올해부터 멀티스튜디오를 신설하여 운영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