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3회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상태바
IPA, 제3회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까지 접수…해운, 항만, 물류 등 관련 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경기eTV뉴스]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와 부산·울산·여수광양 등 4개 항만공사는 ‘제3회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해운, 항만, 물류 등 관련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해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ESG ▴공공데이터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4차산업 ▴관광 레저 등 관련 분양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는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로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해커톤 홈페이지(https://www.splash-hackathon.kr)를 통해 이달 25일 15시까지 신청 접수하면 되며, 접수 마감 이후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팀은 워크숍, 교육,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체화 된 아이디어는 여수에서 개최되는 해커톤 본선에서 평가를 거쳐 최종 4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해커톤 대회 수상팀에게는 대상 500만 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등 (각 1팀) 총 상금 1100만원이 지급된다.

향후, 4개 항만공사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1대 1 매칭을 통해 창업지원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해운, 항만, 물류분야 창업 육성을 위한 공모전인 만큼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지원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관련 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한 쉐코의 경우 IPA와의 1대 1 매칭을 통해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및 실증 환경을 지원받았으며 희망분야 멘토링 등의 후속지원을 통해 사업화를 진행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