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1년 평생교육협의회 정례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2021년 양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정례회의.

이번 회의에는 김종석 부시장을 비롯해 한미령 시의원과 새롭게 구성된 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평생교육 주요 추진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2021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생학습관 비대면과정 수강료 결정 등 역점 현안사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협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된 권세경 경동대학교 교수의 주도로 진행된 정례회의에서는 양주시 평생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특히 학습 취약계층의 미디어 활용, 비대면 학습방안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평생교육의 역할에 대한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디지털·비대면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평생교육 모델과 지속 가능한 학습도시로서 나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석 부시장은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지난 3년간 우리 시만의 특색있는 평생교육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된 뜻깊은 해”라며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