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다산아트홀에서 만나요”

[경기eTV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5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다산아트홀에서 <공연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된 사업으로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시민들이 공연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에 개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첫 번째 공연은 <미국편>으로, 월트 디즈니 OST부터 영화음악, 팝, 재즈 등 미국을 대표하는 음악들을 ‘바싸르 콘서트 체임버’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들을 수 있다.

이어 6월에는 아스토르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그의 열정적인 탱고음악과 화려한 춤이 함께하는 <아르헨티나편>이 진행되며, 7월에는 아프리카의 원초적 리듬과 멜로디를 즐길 수 있는 <서아프리카편>, 8월에는 일본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마술공연과 버블아트로 그려내는 최상의 아트공연 <일본편>, 9월에는 중국의 전통예술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중국편>, 10월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 스페인 플라멩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문화공연 <스페인편>, 11월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리꾼 서정금의 우리 국악이야기 <한국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남양주시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이다.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사람이 있는 문화를 실현하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티켓예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다산아트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