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성시는 14일 안성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김보라 안성시장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 퀴즈 이벤트는 ‘2021년 안성시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직원들이 꼭 알아야 할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문제를 구성해 공직사회의 건전한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 진행됐다.

14일 오프라인 청렴 퀴즈 이벤트는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 퀴즈판’을 이용해 김보라 시장이 직접 문제를 출제했으며, ‘경기도 공공기관 안성 이전’에 대한 안성시의 염원도 직원들과 함께 공유했다.

또한, 14~15일까지 2일에 걸쳐 공직자 내부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청렴퀴즈도 진행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19로 직원들과 마주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출근길 청렴 퀴즈’로나마 직원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면서 “우리 안성시가 전국에서 최고로 청렴한 도시가 되는 날까지 끝까지 함께 달려보자”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안성시는 이날 행사 외에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주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렴 아침방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방문해 ‘찾아가는 청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