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서기 제외 10월까지 나들이세트·캠핑세트 대여 가능

[경기eTV뉴스]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봄을 맞이해 4월 17일부터 책나들이 꾸러미를 시민들에게 빌려준다.

책나들이 꾸러미 대여 서비스는 석수도서관 근처의 공원에서 가족끼리 야외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책을 포함한 나들이 용품 세트를 빌려주는 서비스이다. 안양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4월에는 시범으로 운영하고, 5월부터 정식으로 개시해 10월 말까지 혹서기인 7, 8월을 제외하고 5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꾸러미 세트는 나들이세트(소풍가방, 돗자리, 사서추천도서, 보드게임)와 캠핑세트(캠핑의자, 카트, 돗자리, 사서추천도서, 보드게임) 등 2가지가 있다. 하루 최대 10팀에 한해 2가지 꾸러미 중 하나를 대여할 수 있다. 꾸러미에 포함된 사서추천도서는 총 3권으로, 어린이 도서 2권과 성인도서 1권으로 구성돼 있다.

책나들이 꾸러미 대여 신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원하는 날짜의 2일 전 오후 6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지정한 날짜에 석수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물품을 수령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이용한 물품은 당일 반납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석수도서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책을 읽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