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올해 80세를 맞으신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팔순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축하드려효(孝)’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4월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 4명을 미용실로 모셔 헤어 드라이를 마친 후 사진관으로 이동, 직접 메이크업을 담당해 어르신들을 꽃단장 해드리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팔순기념 사진촬영을 마치고 어르신들을 댁까지 안전하게 모셔다드리며 마무리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양주2동 이웃사촌가게 미용실, 사진관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협의체는 오는 12월까지 총 30분께 매월 둘째주 목요일마다 해당 월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진촬영을 진행하고 독사진 또는 부부사진을 액자에 담아 개별적으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다.

이날 팔순기념 부부사진촬영을 마친 어르신은 “평소 사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예쁘게 단장하고 사진촬영까지 해줘 감사하다”며 “덕분에 정말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고 말했다.

최종설 부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자녀들과 떨어져 사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계정 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팔순을 축하드리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이번사업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