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적극 환영”
홍인성 구청장 “영종국제도시와 원도심 지역 연계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경기eTV뉴스]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6일 중구 제2청사에서‘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는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구읍뱃터상가연합회, 월미도상가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요한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집행위원장은 “중구의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계획에 적극 환영한다”며 “케이블카 도입에 대한 영종지역 주민의 기대가 큰 만큼 추후 용역진행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케이블카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가 지니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원도심지역의 개항역사문화가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정책연구에서 도출되는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 1월 인천연구원에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사업 특성 및 정책 이슈 연구’ 정책연구를 의뢰했다. 3월 31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11월까지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법률검토, 사례조사 등 기초연구와 예상 정책이슈를 중점 연구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