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경기eTV뉴스] 수원SK아트리움은 성인 대상 문화예술교육 ‘춤 인문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1년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인 <춤 인문학 – 입문과정 : 존재 기술로서의 춤>은 평소 몸과 움직임에 관심 있는 대상들에게 인문학적 성찰+무용을 통한 움직임을 배우고, 이를 통해 삶의 주체화 과정을 스스로 깨우쳐 가는 시간으로 일상 속 예술의 즐거움을 향유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4월 23일(금)부터 7월 23일(금)까지이며 10월 중 통합 성과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성인 대상 문화예술교육 <춤 인문학>은 무용과 인문학(무용의 역사, 문학, 미술 등)을 통해 폭넓은 지혜와 움직임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원 시민들의 문화예술과 인문학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성인을 위한 흥미로운 과정들로 구성함. 동의보감 등으로 고단했던 나의 몸을 되돌아보기도 하며, 춤으로 삶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춤 인문학>은 수원SK아트리움 유일무이한 성인 대상 문화예술교육으로 2019년부터 매년 높은 수강율과 만족도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임. 올해는 수강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더욱 탄탄해진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입문 과정(4~7월)과 창작 과정(7~10월)로 나눠 교육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단순히 교육과정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성과발표회를 통해 실제 공연장 무대에서 춤을 통한 자신의 삶을 표현하고 치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평소 몸과 움직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http://suwonskartrium.or.kr/)가능하며, 자세한사항은 공연부 공연기획팀 031)250-53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