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주민들에게 앞장 서 친절을 베푼 권선구 서둔동에 근무하는 이윤정(행정 9급) 주무관을 시가 선발하는 2013년 2/4분기 친절왕 공직자로 선정했다.

친절왕으로 선정된 이윤정 주무관은 2012년 8월 31일 서둔동에 발령 받아 인감 및 통합발급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항상 밝게 웃고 민원인들이 잘 모르고 실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먼저 친절하게 안내하는 등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친절왕 선발은 민원인이 친절한 공무원을 소개한‘그린카드’를 통해 추천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지난 21일에 e-수원뉴스(http://news.suwon.ne.kr)에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고, 이 주무관은 총 379표 중 118표를 얻었다.

시는 7월 1일에 열린‘7월 만남의 날’에 친절왕 시상과 함께 인사실적가점의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차 순위자인 팔달구 행정지원과 양기모(행정 9급), 고등동 장영진(행정 8급), 장안구보건소 조익래(진료의사)에게는 이달의 도서를 전달했다.

한편 시는‘좋아요! 수원’의 고객만족 종합계획을 수립하고,‘행동변화 솔루션’.‘시민을 위한 친근 솔루션’,‘공직자를 위한 힐링 솔루션’등을 통해 친절행정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