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센터 공간구성 전면 재검토하라!!!”

[경기eTV뉴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19일 제30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복드림센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의회 보고와 협의가 없었음을 강하게 질타하고, 행복드림센터 공간구성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참 안타깝다. 도대체 ‘의회 패싱’이라는 말이 의원들의 입에서 언제까지 나와야 하느냐?”고 발언을 시작한 김승호 의원은 집행부 사업과 관련한 의회 보고 및 협의 생략이 다분히 의도적이고 고의적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2일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에서는 2021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중 행복드림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심의가 있었다.

김 의원은 “당초 다목적체육관을 포함한 복합체육센터로 공간을 구성하기로 하고 의회에도 그렇게 보고를 했었는데, 슬그머니 다목적체육관을 빼버리고 영유아 시설을 만들겠다고 건축물 구성 공간을 바꿔버렸다”며 당혹감을 표시했다.

김 의원은 “지난 1월 22일 집행부 독단으로 행복드림센터 중 다목적체육관을 빼버리고 영유아시설을 마련하기로 건축물 공간 구성을 일방적으로 바꿨다. 이 과정에서 의회 보고나 사전 협의는 전혀 없었다”며 “오랜 진통 끝에 다목적체육관을 포함한 복합체육센터를 짓는 것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내린 결론을 멋대로 바꿔버린 것은 의회 패싱을 넘어선 의회 무시”라며 집행부를 강도 높게 비난했다.

“집행부의 의회 무시가 최용덕 시장의 지시에 따른 것인지, 아니면 담당 국장이나 과장의 독자적 판단인지 똑바로 답변하라”고 날을 세운 김 의원은 “만약 국장·과장 스스로 의회 협의를 생략한 것이라면, 시장은 이들을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의 혈세가 들어가는 대규모 건축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민 대표이자 예산의 최종 승인권자인 의회를 제치고 사업 내용의 핵심을 변경한 것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자 시민을 깔보는 처사다”고 말한 김 의원은, 의회 의견을 무시한 채 집행부의 구상안대로 행복드림센터의 건립을 강행한다면 묵과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행복드림센터 건립 목적은 구도심 상권 활성화임을 강조한 김 의원은 지역경제 회생에 도움이 되도록 건축물 공간이 구성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영유아시설이 다목적 체육관보다 이용자수가 4배 많다는 사업부서의 추산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부모들은 유아시설 방문 후, 손이 많이 가는 영유아와 함께 인근 상권을 이용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주된 포인트는 다목적체육관으로 잡되, 성인들만이 아닌 영유아들도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는 것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이라며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복합체육센터를 갖추어 경기도 또는 전국 단위 체육대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기존 시설 철거와 이전에 따른 예산 낭비 문제와 중앙동에 공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현실을 고려해, 현재 잘 조성돼 있는 중앙도심공원과 인근의 야외무대·도서관·방범초소를 그대로 활용하자고 말했다. 김 의원은 모든 여건을 살펴볼 때 중앙도심공원 동쪽 노인복지관 부근이나 KT 주변지역 공간을 매입해 대규모 복합체육시설을 건립하는 것이 최선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우리 의원들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지 않는다. 시민 대표로서 시민들의 생각을 전하는 의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며 더 넓고 멀리 보는 시야로 행복드림센터 공간구성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하며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