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아트(art)지기(대표 이은경)는 19일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아트지기 연구단체 회원들과 용인시 교육문화국장, 문화예술과장, 문화정책팀장, 용인문화재단, 예총 및 문화원 관계자, 용인시에서 활동하는 예술활동가 등이 참석했다.

양수진 중앙대문화예술경영연구소 부소장이 전)문화도시 검토단 검토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토대로 ‘문화도시의 이해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의 주요내용은 문화도시에 대한 개념 설명, 용인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되기 위한 시민예술활동가들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성, 용인시 문화발전의 방향 제시 등이었다.

이은경 대표는 “특례시가 된 용인시가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영역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모범 사례를 탐구할 수 있도록 특강과 포럼,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아트(art) 지기’는 이은경(대표), 황재욱, 이건한, 유진선, 명지선 의원(5명)으로 구성됐고 김상수, 윤원균, 장정순, 유향금, 남홍숙 의원이 고문으로 활동하며, 용인특례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