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이하 ‘민여협’)가 진행하는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이 16일(화)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여성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비대면 시대‘ZOOM 활용 방법’과 ‘경기도 여성정책의 현황과 쟁점’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미리 회장(남양주1)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성의원들이 한곳에 모여 소통하고 공부를 하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 여성의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원들은 남성중심 의회에서 섬세하면서도 생활 속으로 파고드는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전하며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공부하고 학습하는 여성의원님들에게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참석한 여성의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펼쳐 주신 경기도의회 여성의원협의회 의원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여성의원들이 성평등 문화 확산을 비롯해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여러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문경희 부의장은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성평등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의 역할”을 특별히 강조했다.

이번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을 비롯해 도내 시·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정부의 방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