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11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2일부터 10일간 진행한 제35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31개의 안건과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목표 2025년 수원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했고, 최찬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질서 회복 촉구 결의안’이 통과됐다.

각 상임위의 주요 안건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수원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4건, 기획경제위원회에서는 ‘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0건,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수원시 자원회수시설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추천 대상자 선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 문화체육교육위원회에서는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복지안전위원회에서는 ‘수원시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을 처리했다.

이어진 5분 자유발언은 윤경선 의원의 ‘서수원 지역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중학교 조기 설립 요구’, 조미옥 의원의 ‘재개발 지역 확대로 인한 입북동 슬럼화 예상에 따른 대안 제시’, 이미경 의원의 ‘수원시 공공건축물 화재예방을 위한 철저한 소방시설 설치 건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석환 의장은 “민생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각종 조례안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현장 방문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들을 반영해 연초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회기인 제359회 수원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4월 13~2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