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청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
상태바
부평구의회, 청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경희 의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eTV뉴스] 인천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행정복지위원회 소속, 부평 2․5․6, 부개1동, 일신동)은 3월 4일 오후 3시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했다.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이번 조례안은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 및 시행 ▲청년정책연구 및 기초조사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심의사항과 위원의 구성 및 임기 등 회의에 관한 사항 ▲청년의 참여확대, 능력개발, 고용확대, 문화 활성화, 권리보호에 관한 사항 ▲청년시설의 설치 운영 등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사항에 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유경희 의원은 간담회 자리에서 제안 설명을 통해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한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부서장과 청년단체를 비롯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부평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조례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18일 개최 예정인 제243회 임시회에서 안건으로 제출돼 심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