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찾아 소통 행보
상태바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찾아 소통 행보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제358회 임시회 기간인 3일, 북수원도서관 등 주요 도서관 4개소를 방문했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찾아 소통 행보.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찾아 소통 행보.

이날 의원들은 일월도서관, 북수원도서관, 서수원도서관, 버드내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조치 등을 점검했다.

특히 북수원도서관은 개관 후 15여년이 지난 건물로, 지난 7월부터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냉·난방기 교체 등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원들은 층별로 돌아보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면밀히 살폈다.

이어 도서관 주차장 이용실태를 검토하고, 주차 문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선경 등 3개 도서관에는 주차료 무인정산시스템을 설치하여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매실도서관은 주차장 확장 공사를 통해 35면에서 39면으로 주차면이 개선됐고, 광교푸른숲도서관은 수원도시공사와의 업무협약으로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에 무료주차 1시간을 확보한 바 있다.

김정렬 위원장은 “도서관에서 단순히 책을 읽고 공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민친화적인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4일까지 박물관 2개소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며 주요 현안을 파악하고 의견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