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등 5개 안건 건의
농정해양 분야 현안 및 발전방안 모색을 통한 도의회와 국회 간 소통 추진

[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국회·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정책정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도의회 농정해양위원들은 농정해양 분야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고, 도의회는 김영진 국회의원에게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해양안전체험관 운영비 국비 지속지원 ▲후계농업인 관련 개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살처분 범위조정 및 백신접종 ▲경기도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 설치 국비지원 등 5개의 건의안을 제출했다.

도의회 농정해양위 김인영 위원장은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된 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정담회가 농정해양 분야 발전의 계기가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촌 또한 코로나19 및 가축전염병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데, 오늘 제출한 건의안을 통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진 국회의원은 도 농정해양분야 발전을 위해 중앙・지방의회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박근철 민주당 대표의원, 김인영 농정해양위 위원장 등 농정위 위원 10명과 국회 농해수위 김영진 국회의원(수원병)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