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 원미정)과 찾아가는 성평등 교실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 사업이 완료된 학교에 전달하는 현판을 인천시교육청에 직접 전달하였으며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관내 성평등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여성가족재단은 2019년 업무 협약을 통해 성별 고정관념, 성차별, 혐오 표현 등 주제로 교안을 공동 개발하고,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급별 2시간씩 토론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2019년 14교(112학급, 224시간)보다 더 많은 20교(130학급, 260시간)에 지원이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성인권 정책 연구,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세미나·간담회 개최, 민관협의체 구축 등 양 기관 간 미래지향적 상호 발전을 위해 모든 사업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평등과 존중의 학교 성문화, 안전하고 평화로운 배움의 공간을 위해 민주적 공동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