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취득
상태바
서울에너지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취득
  • 권오준 기자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식 및 현판식 개최

[경기eTV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최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해, 사업장 자율안전보건체계 구축에 따른 ‘안전 최우선 경영’을 검증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우)과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우)과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취득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증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심사팀을 구성하여 실태 및 인증심사를 실시, 적합‧부적합 판정을 하게 되며 부적합 시 보완을 요구하게 된다. 이후 부적합 사항에 대해서는 보완 완료 후 개선결과 서류를 공단에 제출해야 한다.

심사 수검 결과 안전보건방침, 위험성평가,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 비상시 대비 및 대응, 역량 및 적격성, 운영계획 및 관리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사는 향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를 위한 부서별 담당자를 지정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전자도서관에 공유하는 등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은 “언론에 보도된 김중식 사장의 신년사를 봤는데 안전이라는 단어가 여러 번 나오는 것을 봤다”라며 “이는 서울에너지공사에서 얼마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경영에 담아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고 말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인증 취득을 통해 안전분야의 선제적 관리 강화능력을 키웠고, 안전최우선 경영의 발판을 다지는 초석을 만들었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서울에너지공사와 한국산업전보건공단의 전진과 화합 그리고 미래의 성장 동력을 만드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