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장기 휴관 중인 실내체육시설 재개관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장기 휴관 중인 실내체육시설 재개관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화성도시공사(HU공사, 유효열 사장)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닫았던 화성시 소재 공공체육시설이 20일부터 부분 개관을 한다고 밝혔다.

화성도시공사, 장기 휴관 중인 실내체육시설 재개관.
화성도시공사 유효열 사장, 실내체육시설 현장점검.

이번 부분 개관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내용 적용으로 HU공사에서 관리 중인 5개 실내 공공체육시설(화성국민체육센터, 그린환경센터, 화성남부국민체육센터, 동탄어울림체육센터, 반월체육센터)이 해당된다.

HU공사는 장기간 휴관 중이던 실내 공공체육시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 점검도 실시했다고 전했다.

재개관에 앞서 현장점검을 실시한 유효열 사장은 비말에 의한 코로나19 전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과 탈의실 및 샤워실 내 대화 금지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계도를 위한 근무자 배치 등을 지시했다.

유효열 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개관하는 만큼 코로나19 전파 방지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용객들은 시설별 특성에 맞는 세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재개관하는 실내체육시설(헬스장, 실내체육관)의 경우 수용인원과 면적당 가능 이용객 수(1명/8㎡)를 대폭 하향했으며, 수영장은 레인당 5명으로 이용객 수를 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