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하남시의회 이영아(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의원은 의회 홈페이지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공개하게 됐다고 알리고, 앞으로도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회사무과는 이영아 의원의 요청에 따라 지난 2020년 6월 4~12일까지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의 지적 및 시정요구사항에 대한 각 부서별 처리결과를 의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민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영아 의원은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전하고 “회의록이나 보도자료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감사에 대한 집행부의 처리결과를 시민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이를 개선하고자 타 시·군 의회의 사례를 참고, 집행부와 의회사무과에 요청해 공개를 실시하게 됐다”고 경과를 밝혔다.

이어 “진행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해야 할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부단히 움직인 결과”라며 “지난 2018년과 2019년에 실시한 감사 결과도 논의를 거쳐 게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행정사무감사 지적 및 시정요구사항 처리결과는 하남시의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