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준 건축가와 함께하는 2020년 IFEZ 경관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하는 2020년 IFEZ 경관 아카데미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경관이란 무엇인가?’ 주제로 2일 유튜브 온라인 강연 진행

[경기eTV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12월 2일(수)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유현준 건축가를 초청해 ‘2020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경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유현준 건축가는 ‘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건축 관련 저서를 다수 출간한 전문가로서 현재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및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은 ‘아름다운 경관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인천경제청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되며, 경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강연 이후에는 사전 참여등록자가 접수한 질문을 유현준 건축가가 직접 선별해 답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 새소식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강연만족도 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현준 건축가 저서를 증정한다.

인천경제청에서는 세계적인 경관형성을 위한 소통・공감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전문가들의 협력적 관계와 경관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경관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아름다운 도시는 우연히 만들어지기 보다는 수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실로 이루어진다”며, “이번 강연이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IFEZ 경관비전을 시민과 전문가, 그리고 행정이 함께 고민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