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사각지대 없는 돌봄안전망 구축을 위한 내년도 본예산 198억 편성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사각지대 없는 돌봄안전망 구축을 위한 내년도 본예산 198억 편성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돌봄사각지대 해소

[경기eTV뉴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완화하고 사각지대 없는 유‧초등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198억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은 유아 대상 저소득층, 맞벌이, 취업중인 한부모 가정 자녀 등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이 소외되지 않도록 아침‧저녁‧온종일 돌봄 등 다양한 유형의 돌봄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1학년도 「유치원 돌봄교실」 공모를 통해 3가지 유형의 돌봄교실에 각 10개원씩 총 30개원을 선정하여 내실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내년도 초등돌봄교실 30실을 추가로 설치하여 돌봄교실 신청에서 탈락하는 가정이 없도록 운영하고, 학교에서 확인하여 돌봄교실 운영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 수용하여 안전하고 촘촘한 초등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보호자의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전한 돌봄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양육부담이 완화되어 생업에 종사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