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경기TP, 29일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eTV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경기테크노파크(이하 경기TP)가 29일(목) 오전 11시 수원시 소재 메리어트호텔 광교 레이크파크볼룸홀에서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 교육지원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경기TP 배수용 원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 생산기지로써 스마트팩토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교육 인프라가 열악한 중소기업 재직자의 스마트팩토리 교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직무역량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해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분야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위해 적극 협조하게 된다.

먼저, 경과원은 스마트팩토리 교육운영 등 교육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실무적인 지원을 담당한다.

경기TP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중소기업 재작자 대상 교육 홍보와 교육 이수 기업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 기술에 대한 교육부터 컨설팅까지 지원할 수 있는 체계가 갖춰졌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힘을 합쳐 4차 산업혁명 등 산업구조 변화에 선제 대응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031-259-6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