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의원들, 24일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참여
상태바
강남구의회 의원들, 24일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참여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과 영상을 활용한 코로나19시대의 첫 비대면 마라톤…선수 3700명 세계 곳곳에서 참여
한용대 의장이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 응원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강남구의회 한용대 의장이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 응원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경기eTV뉴스] 강남구의회 한용대 의장을 비롯한 김영권·안지연·이호귀·김광심·김형대·복진경·김진홍 의원은 24일 코엑스 K-POP광장에서 열린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따로, 또 같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대회는 스마트폰 어플과 화상중계를 통한 온택트 비대면 레이스로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각자 자신이 선정한 코스에서 스마트폰 거리측정 앱(GPS)을 사용해 달리는 과정을 송출하고, 그 생중계 영상이 전광판 및 유튜브에 방송되는 방식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 세계 최초로 진행되는 비대면 마라톤으로 큰 주목을 모아, 국내외 약 3700여명이 참여했다.

24일 코엑스 K-POP광장에서 열린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 대회’ 개회식에서 구의회 의원들과 내빈들이 카운트다운을 하고 있다.
24일 코엑스 K-POP광장에서 열린 ‘제18회 ONTACT 국제평화마라톤 대회’ 개회식에서 강남구의회 의원들과 내빈들이 카운트다운을 하고 있다.

본격적인 대회는 강남구의회 의원들 포함 내빈들이 카운트다운을 알린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오후 2시까지 이뤄졌다.

강남구의회에서도 이도희 의원이 탄천과 한강을 달리는 등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용대 의장은 “여러모로 뜻깊은 이번 대회에 이렇게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무엇보다 부상에 유의하시고 건강하게 완주하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