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파주시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역일자리사업 ‘파주, 더 좋은 알바’의 참여자 300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 및 실업, 폐업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10월 26일~12월 25일까지 2개월간이며 마스크 착용 계도 및 환경정비 사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파주시 거주자로 취약계층,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자 등을 우선 선발하며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다. 근무시간은 주 20시간~40시간으로 2020년도 최저임금(시급8590원)과 주차·월차 수당 등을 지급받고 4대 보험을 가입해 근무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까지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작성해 파주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콜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파주형 희망일자리사업과 별도로 지역일자리사업을 확대해 추진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