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 50세대에 건강식품 전달

[경기eTV뉴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5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가구 50 세대에 과일, 견과류 등의 건강식품을 전달하는‘따르릉~ 똑!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에서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지역특화사업으로 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전화와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 확인을 하고 건강식품을 전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15일부터 처음으로 재개했다.

구경자 위원장은“전달한 건강식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해 주신 동 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과 사랑을 나누는데 앞장서는 교문1동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매달 2째주 및 4째주 목요일에‘따르릉~ 똑!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