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도의원은 지난 9월 24일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건설본부 북부도로과장 외 2명과 함께 갈현~축현간 도로 확포장공사(지방도 359호선) 개선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도로 확포장공사’는 경기도에서 총 사업비 547억원을 투입해 파주시 탄현면 갈현리에서 축현리까지 총 5.1㎞를 4차로로 확포장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등 경기북부 지방도 4곳의 도로 확포장 공사의 실시설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도로는 파주 LCD 산업단지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도로확장에 따른 지·정체 현상을 대폭 해소해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도민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정담회에서 조성환 의원은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간 확포장공사는 현재의 상황보다 향후 도로흐름 기능에 초점을 맞춰 병목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경기도는 "긍정적 검토를 통해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끝으로 조성환 도의원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 걸맞는 교통물류인프라 구축은 무엇보다도 필수적이다”며, “경기 남부와 북부의 균형발전의 근간이 되는 축이 될 파주가 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공사가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