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5일(금) 오후 3시 30분부터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구석 정책토크쇼 3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인천왕길초등학교 강당에서 진행하며 도성훈 교육감과 교사, 학생들이 원격수업·행복배움학교·집콕 생활·기후대응·생태환경교육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인천교원밴드 CPR의 공연 영상과 인천왕길학생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5명의 참가자들이 이야기를 나눈다. 2부에서는 인천교육정책 관련 사전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정책토크쇼에는 왕길초등학교 변윤섭 교사와 신우진 학생, 석남중학교 정건 학생이 참여한다. 토크쇼 이후에는 WINSOME(논현고 송예원, 박문여고 장서연)의 공연이 마련돼 있다.

도출된 아이디어나 의견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2021년 교육정책 및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내용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신영진 소통협력담당관은 “이번 정책토크쇼가 다양한 교육 문제의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및 교직원,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