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 감사패 전달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0.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미술관, 수원시립미술관에 수원 지역 미술사 관련 자료 1069점 기증

[경기eTV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은 17일 시청 집무실에서 수원시립미술관에 수원 미술사 관련 자료를 기증한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 전달 후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과 김이환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감사패 전달 후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과 김이환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영미술관은 지난 6월 수원지역 작가 개인·단체전 포스터, 리플릿, 수원시의 대표적인 전시공간이었던 ‘크로바백화점’·‘소나무갤러리’ 등의 이미지와 전시 리플릿 등 수원 지역 미술사 관련 자료 1069점을 기증한 바 있다.

김이환 관장은 “오랜 시간 모아 온 수원 미술 관련 자료를 수원시에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수원 미술 연구에 소중하게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영미술관이 기증해주신 자료는 수원 미술의 역사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자료”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수원시립미술관은 기증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디지털화 작업을 해 수원 미술사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2001년 개관한 이영미술관(용인시 기흥구)은 박생광(1904~1985), 전혁림(1916~2010) 등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과 미술 관련 도서·자료 2만여점을 소장한 경기도 최초의 사립미술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