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중심 위치,전용면적 59~84㎡ 총 826가구 공급
앞서 공급된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과 함께1404가구의 브랜드 타운완성
레저·산업 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한창…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등 개발호재多
전세대 4베이3면개방, 오션뷰(일부세대 제외), 수변산책로 등 주거환경 쾌적
8월 24일(월) 특별공급, 25일(화) 1순위 청약접수

[경기eTV뉴스] 시화MTV중심에들어서는‘호반써밋 더프라임’ 견본주택이 오는 13일(목)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아시아신탁㈜이 수탁하고(시행 위탁자 도담에스테이트㈜),㈜호반산업이 시공을 맡았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중심으로운영하며,견본주택은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경기 시흥 시화MTV 공동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프라임’은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동,전용면적59~84㎡, 총 826가구로 조성된다.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8월 24일(월)특별공급,25일(화) 1순위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9월 1일(화)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특히 ‘호반써밋 더프라임’은지난 4월 1순위 평균 11.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분양을 마감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 이후 분양하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2개 단지의 조성이 완료되면 총1404가구로 시화MTV를 대표할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 시화MTV 해양복합도시 조성으로 대형 개발호재 多…프리미엄 기대

‘호반써밋 더프라임’이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상반기 공급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을 시작으로 약 1만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 중이며,분양 마다 치열한 청약 경쟁률을 내고 있다.인근에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점도장점이다.

또한 시화MTV는 굵직한 해양레저 개발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어 서해안권을 대표하는 해양레저도시로도 부상하고 있다.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마리나 시설, 해양생태과학관, 인공서핑장 등이 대표적이다.

그 중에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표할 레저산업으로 각광받는 거북섬 내‘웨이브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으로 스페인 웨이브가든(Wavegarden)의 기술을 도입해 올 9월 말 정식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가 한창이다.웨이브파크가 개장하면 시화MTV 지역 일대는국내외 서핑명소로서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지하철 4호선 정왕역, 오이도역도 인근에 위치한다.이 밖에도 인천~안산 구간을 잇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와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등 교통 호재로 광역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 생활·교육·교통 등 인프라 확충 앞둔‘호반써밋 더프라임’…입지여건 뛰어나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이처럼 각종 개발이 한창인 시화MTV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단지 인근으로는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용지가 있으며,학교용지와 유치원용지도 단지와 맞닿아 있는 점도 돋보인다.이외에도 수변산책로,옥구천, 시화나래둘래길,아쿠아 테마공원(예정) 등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호반써밋만의 특화설계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전세대 4베이(Bay)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여기에 단지 남쪽으로 시화호가 위치해 있어 오션뷰(일부세대 제외)를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돼 녹지가어우러진 휴식 공간으로 조성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장,휘트니스클럽,GX룸 등 체육시설과 주민카페, 작은도서관,프로그램실,독서실, 주민회의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호반써밋더프라임 분양 관계자는 “이달시화MTV에 분양된 아파트 모두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되는 등일대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특히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시화MTV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은 만큼 분양도 순조로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더프라임’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578-4에 위치한다.입주예정일은2023년2월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