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VR/AR 교육을 제공

[경기eTV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은 오는 23일까지 ‘2020 경기 VR/AR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함께 경콘진이 VR/AR(가상/증강현실)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기 VR/AR 아카데미 교육은 제작 실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유니티(Unity)와 언리얼(Unreal) 엔진을 활용해서 진행한다. 두 개발 엔진은 ‘세계 VR/AR 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최상위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실무과정(프로그램별 기술 교육, 콘텐츠 기획) ▲고급과정(VR/AR 콘텐츠 실제 제작 능력 교육) ▲특화과정(VR/AR 콘텐츠 포트폴리오 성과관리)으로 구성했다.

우선 ‘실무과정’에서는 콘텐츠 분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익힌다. 이 단계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기본적인 VR/AR 프로그램 사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어 ‘고급과정’에서 VR/AR 분야에서 중급 수준에 도달한 개발자나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심화과정’은 VR/AR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수강생이 취·창업할 수 있게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아카데미의 모든 강의는 무료이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서 영상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 도중에 수강생은 교육내용을 가지고 강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교육생 특전으로 성적우수자는 유니티 공인시험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전체 코스를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수료율 80% 이상)에게는 유니티 ALP 인증서를 제공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올해는 기초, 이론교육을 탈피하여,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인다”며 “VR/AR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 대표 인재를 계속해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기도민(주민등록상 경기도 내 거주자), 경기도 소재 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경기도 소재 사업체 종사자와 대표, VR/AR 분야 창업 의지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하는 방법은 모집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2020 VR/AR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콘진 미래콘텐츠팀에 직접 문의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