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피해로 인한 수해복구에 총력…피해 곳곳 침수 이재민 13명, 주택침수 9건 발생

[경기eTV뉴스] 포천시가 9일까지 지속된 강우로 피해가 곳곳에 발생함에 따라 지역의 안정과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10일 열린 재난안전관리 대책회의에서 “호우피해에 따른 주민 불편 최소화와 시민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포천시에는 지난 1~8일까지 평균 556mm(최고 707mm, 최저 437mm)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졌다.

포천시에서는 최근 며칠간 강우가 이어져 지반이 약해져 있으며, 한탄강 수위가 높아지면서 지역의 위기감이 고조됐었다.

국도87호선 등 낙석구간 및 시도1호선 침수지역 등을 긴급복구했으며, 영평천 등 위험도로의 교통을 통제했다.

현재 하천제방 및 사면유실, 도로침수 등 공공시설 피해와 농경지 침수 등 사유시설물 피해가 발생했으나 85%가량 응급복구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계속된 호우로 지역 곳곳에서 도로유실과 침수 등 피해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응급복구 등에 모든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기후 변화에 따라 관내 전 지역에 한 단계 높은 차원의 항구적인 복구계획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여러분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위로 말씀을 드리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인적·물적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응급복구를 최대한 신속히 마무리하여 이재민 등께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