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과 상임위원장들은 5일 농협고양유통센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고양시 산업구조와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마련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고양시 산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 마련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농산물의 판로가 막히고 제값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한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농산물의 유통구조 개선과 고양시 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최근 농협고양유통센터는 농산물 소비확산을 위한 꾸러미 사업, 화훼 촉진운동, 주유소 방문 고객 꽃 나누어주기 운동 등 다양한 농산물 판로를 확보하고 있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소비가 감소되어, 농산물의 가격이 하락하는 등 농민들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농산물의 근본적인 유통 구조에 대한 개선 방안을 요구했다.

이에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은 현장의 애로사항의 대해 “농산물유통센터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간 현업을 통해 고양시 산업구조의 개편과 농산물 유통구조의 혁신 방안 연구할 것”을 주문하며 포스트 코로나 19 이후 고양시 대표산업인 화훼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화훼단지 조성 예산 및 농산물 판매 지원 예산을 우선적으로 편성하여 농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