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자유로운 대면활동이 어려운 미술관 상황,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는 비대면 프로그램 7종 순차적으로 선보여

[경기eTV뉴스]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은 2020년 8월 5일부터 미술관 홈페이지와 SNS를 이용하여 비대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20 상설교육전시 <그림, 그리다>’와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그램을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하는 도슨팅 프로그램 ‘그림, 읽기’는 미술관 현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진행되던 프로그램이었다. 그러나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듣는 전시’를 구현함으로써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신의 스마트폰 앱이나 퍼스널 컴퓨터로 접속해서 전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미술관을 예약 방문하는 어린이관람객에게는 집에서 활동해 볼 수 있는 활동지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1일 15명에게 배포한다.

이 외에도 활동지와 참여방법을 PDF파일로 제공하는 참여프로그램도 있다. ‘그림, 잇다’, ‘그림, 쌓다’, ‘그림, 연결하다’는 8월 11일부터 격주로 매주 화요일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활동을 공개한다.

참여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활동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다. 활동의 결과물은 미술관 교육SNS 채널에 업로드하면 한 달에 한 번 우수작품을 선정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