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29일 수원교육지원청 이형우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지역교육 현안을 청취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도 자리를 함께 하여 수원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형우 교육장은 2020년 하반기 주요사업 현황으로 ▲2021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운영과 ▲2021년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에 대해 보고하였다. 수원지역 주요 교육민원으로 ▲수원공항 인근 소음 피해학교의 환기문제에 대한 애로사항과 ▲체육관 증축사업비 예산 부족에 따른 실내 체육시설 확보에 대한 문제점을 꼽았다.

박옥분 의원은 2020년 하반기 교육현안 가운데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인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공간조성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이어 박옥분 의원은 “수원지역 교육현안 및 교육민원이 원만하게 해결되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하며 “수원지역 교육행정이 되는 방향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으로 경기도의회와 수원교육지원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