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함께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산업발전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달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산업발전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은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관해 11월 19일∼20일 일정으로 개최 예정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을 기념하고 미래 해양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양산업발전 방향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의 5개 세션별 주제인 ▴해운·항만·도시 ▴남북물류 ▴스마트 해양 ▴해양환경 ▴해양관광과 연계된 정책, 기술, 신사업모델 등 해양산업발전 방안이다.

공모전은 아이디어 부문과 논문부문으로 나뉘며 아이디어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논문 부문은 전국 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 및 논문은 국가 해양산업 현안을 분석하고 미래 해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및 신규사업 발굴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부문은 전문가 서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논문 부문은 1차 서류심사에 이어, 11월 중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인천광역시 시장상, 인천항만공사 사장상과 함께 총 8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인천국제해양포럼 공식 홈페이지(www.iiof2020.com)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iiof2020@ioconvex.com)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해양수산부(www.mof.go.kr), 인천광역시(www.incheon.go.kr),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해양산업분야의 신규 사업모델과 효과적인 정책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모전에 이어 11월 개최 예정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을 통해 국민들이 해양분야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은 인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해양 비즈니스 포럼으로 오는 11월 19일∼20일 개최를 목표로 준비중에 있으며, 해양산업 분야 기업인들의 미래전략 준비를 위한 해양산업·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 제공을 목표로 하며, 해양분야 5개 세션과 전야제, 특별행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