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년 경기도 교통분야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 선정
상태바
시흥시, ‘2020년 경기도 교통분야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 선정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청 전경.

[경기eTV뉴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0년 경기도 교통분야 우수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교통분야 우수 시군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A그룹(70만 이상), B그룹(30만 이상 60만 미만), C그룹(16만 이상 30만 미만), D그룹(16만 미만)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5개 분야 교통업무 분야에 대해 전년도 실적을 종합적으로 검토·평가하는 것이다.

인구 50만 명을 넘은 시흥시는 사실상 대도시에 진입한 상황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교통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는 적극적으로 재정 지원을 확대해왔으며, 노선확충과 시민 이용 편리성 제고를 위한 교통서비스 개선에 주력해 왔다.

B그룹에 속한 시흥시는 5개 분야에 모두 고르게 높은 점수로 평가되었으며, 특히, 버스노선의 공공성 강화 및 차별화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형 준공영제 시범사업 적극 참여, 교통소외지역 맞춤형 버스 운영, 광역버스 혼잡도 완화를 위한 2층 버스 도입, 한파 대비 버스정류소 개선사업 등 시흥시 교통여건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 추진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결과가 나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통분야 평가결과는 시민의 교통문화 의식 향상과 지자체의 노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정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별로 교통 이용 불편에 대한 걱정을 잘 알고 있다”면서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앞서 임병택 시장은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실시한 ‘시흥시 미래 비전 브리핑’ 자리에서 “취임 이후 버스 관련 예산을 60억원 이상 증액하고 16개의 버스 노선을 신설했고 운행버스는 54대가 늘었다”며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제2경인선 등 현재 추진 중인 시흥시 전철 사업의 약 90%가 향후 5년 이내 완료되면 대중교통 여건이 한층 더 개선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