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수요급증 품목 기업 10개사와 베트남 바이어 50여명 매칭

[경기eTV뉴스] 안양시는 9일 비즈니스 화상회의실(안양창조산업진흥원 본원 7층)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관내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활력 제고를 위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취소, 해외 판매 계약 불발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본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관내기업의 해외출국과 해외바이어 입국 등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안양창조산업진흥원 본원 7층 별도의 화상회의장을 구축하고 비대면 수출상담회로 전환하는 등 빠른 준비에 나섰다.

지난 6월 베트남 진출을 원하는 10개 기업이 선정하였으며, 소개자료와 제품, 바이어 정보 등을 사전 제공하고, 50여명의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안양시 소재기업 간 동시 화상상담회가 진행되었다.

행사 당일 오전 상담을 진행한 화장품 제조회사 ㈜비엠라인은 베트남 바이어와 10만불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였다.

상담회가 종료된 후에도 실제계약이 성사될 때까지 전담인력을 배치해 후속상담, 사후관리 등 밀착 지원하며, 기업 개별적으로 해외바이어 후속미팅 등 수요발생시 화상회의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로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화상 상담회에 참가한 청년창업기업 라운드얼스(대표 김나윤)는 “아직 화상미팅이 익숙하진 않지만 해외시장을 진출하는 새롭고 더 쉬운 방법으로 정착될 것 같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해외 모든 시장진출을 꿈꾸는 청년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도 취임2주년 민생탐방의 일환으로 이곳을 방문해 베트남 현지와 화상통화를 하고 바이어들을 격려했다. 최 시장은 “비대면 수출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더 빠르고 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비대면 마케팅지원사업을 확대해 관내기업들이 위축되지 않고 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