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사)인천문화재보존사업단’, ‘강화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용두레영농조합법인’, ‘강화도시민연대’, ‘생태교육허브 물새알협동조합’과 교육 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강화 생태환경‧평화‧역사 교육지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문화재보존사업단’은 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재 교실과 문화재 관람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두레영농조합법인’은 농촌 체험과 전통 놀이, 마을 주변의 생태・역사 자원을 활용한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강화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는 병설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고 눈높이에 맞는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강화도시민연대’는 생태환경·평화·역사 분야의 전문가 인력풀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태교육허브 물새알협동조합’은 강화 갯벌 생태교육과 탐조 활동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래 교육장은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만나 생태환경, 평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푸른 미래 강화교육의 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비전을 제시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