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기간 한 달 연장
상태바
수원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기간 한 달 연장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시정·구정 참여형 사업 등 제안 가능

[경기eTV뉴스] 수원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회’ 등 홍보활동이 취소된 상황에서 공모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고 밝혔다.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청 전경

공모 분야는 ▲ 시정 참여형 : 시민 생활과 밀접하고, 불편 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 ▲ 구정 참여형, ▲ 동 단위 자치계획형 : 주민 불편 해소를 목표로 하는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공동사업·마을 자치공동체 사업 등이다.

온라인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오른쪽 상단에서 ‘참여’를 클릭 후 ‘수원만민광장→주민참여예산’ 페이지에서 ‘안건 올리기’로 참여가능하다.

방문 신청은 수원시청, 4개 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우편 신청은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예산재정과 주민참여예산팀으로 보내면 된다.

공모에서 제안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각 부서에 전달 검토하여,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조정을 거쳐 의회 심의·의결 후 내년에 전개할 주민참여예산사업에 확정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를 법적·제도적으로 보장해 예산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