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 서북부 3개 도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뭉쳤습니다.

19일 고양․김포․파주시는 감염병 공동대응을 위한 협약을 맺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최종환 파주시장과 3개 시 보건소장이 함께 했습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감염병은 도시의 경계를 가리지 않아 각 지자체가 아무리 방역을 열심히 해도 서로 엇박자가 나면 소용없게 된다며, 중앙-지방 수직적 협력은 물론 지방도시 간 수평적 협력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정하영 김포시장도 코로나19 확산방지는 같은 생활권에 있는 3개 지자체가 확산방지 계기를 만들자며, 물적, 인적지원 등을 공동 대응할 때 확산방지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대응이 어느덧 50일을 넘기고 있으나 함께 힘을 모은다면 지혜롭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지자체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긴급 연락망 구축, 감염병 환자 및 의심환자 정보공유, 의료시설·인력·방역물품 등 상호 지원,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동대응하게 됩니다.

특히 공동협의회는 감염병 대응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률과 제도개선에 적극 노력할 예정입니다.

경기eTV뉴스 권오규입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