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 지원
상태바
인천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 지원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0.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안정자금 500억 원 증액, 매출액 10%이상 감소기업 지원
마스크 생산설비 구축비 최대 2억원 무이자 지원

[경기eTV뉴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인천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이 확대되고, 마스크 생산량 증대를 위해 마스크 생산설비 도입 자금이 별도로 지원한다.

시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50억 원 규모의 특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520억원 추가하여 1,670억 원으로 확대하였다.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청 전경

이번 특별자금은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에 해외 원부자재 수입업체와 전년 동기 또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중소기업을 포함하였으며, 이를 위해 500억원을 추가로 편성하였다. 대출금액은 기업당 최대 7억원으로 만기일시(1년, 2년) 또는 6개월 거치 5회 분할(3년)로 상환하는 조건이며 시에서는 대출금액에 대해 금리 2%의 이자차액보전을 지원한다.

또한 부족한 마스크 생산량 증대를 위해 마스크 생산 설비 증설 또는 기존 산업용 필터 제조업체의 멀티브로운(MB)필터 제조라인 신설 지원에 20억원을 편성하고 최대 2억원까지 무이자 융자를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마스크 제조업체와 부직포 필터제조업체로서 KF80에 준하는 마스크용 부직포로의 품목전환을 위한 생산설비, 마스크 완제품 포장기 및 성형기 등 설비 구입비이다.

이번에 확대되는 특별자금의 신청은 3월 18일부터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에는 지원신청서와 함께 공장등록증, 재무제표 등 기본서류와 피해 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구비하면 된다. 증빙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 시스템인 Biz-ok 홈페이지(http//:bizok.incheon.go.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할 경우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260-0621~4)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