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 17일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과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 17일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소방제품 해외진출 지원 등 소방산업 수출활성화 위해 상호 협력

[경기eTV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손잡고 소방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을 위해 나선다.

경과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 17일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17일(화) 오후 2시 30분 경과원 1층 비전실에서 열린 경과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간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권순경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과원은 17일(화) 오후 2시 30분 경과원 본원 1층 비전실에서 경과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간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권순경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한 소방제품의 해외진출 지원 등 소방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소방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및 상호협력 ▲소방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 발굴 ▲소방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설명회, 교육 공동개최 및 지원 ▲해외 소방산업 정보 공유 및 제공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국내 소방업체들을 보면 규모가 작고 열악한 기업들이 많아 자력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코로나19 등 대내외 악재 속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 소방산업 혁신성장 기틀을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수출지원팀(031-259-6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