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활동지원 사업 두 분야로 총 6억 3천만 원 지원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생활문화플랫폼 통합 공모 접수를 3월 16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통합 공모는 ‘생활문화플랫폼’과 ‘생활문화 동호회 연계 활동’ 두 분야에 걸쳐 추진되며, 47개 내외의 생활문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민간단체 및 생활문화 사업 수행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총 6억 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생활문화플랫폼’ 사업은 지역의 문화 자원을 찾아내어 주민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생활문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민간단체에 한하여 32개 내외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민간단체는 일상 속에서 문화를 발견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생활문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생활문화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성과 공유의 장(축제, 전시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생활문화 활동을 나누며, 주민 스스로 행복한 지역의 생활문화를 확장해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금액은 단체 당 최대 1천 5백만 원이다.

‘생활문화 동호회 연계 활동’ 사업은 생활문화 사업 수행 공공기관(기초문화재단, 문화원, 문화의집, 생활문화센터)에 소속된 3개 이상의 동호회들을 연계하여 생활문화 기반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획프로젝트와 연구 프로젝트로 각각 구분하여 신청을 받는다. 생활문화와 관련된 주제라면 장르, 분야에 제한이 없고,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들의 연계를 지향하는 활동이라면 신청 가능핟. 신청주체가 공공기관인 사업을 대상으로 15개 내외의 기관을 선정한다. 지원 금액은 기관 당 최대 1천만 원이다.

경기문화재단의 생활문화 사업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도내 생활문화 주체자들의 활동이 촉진되고 지역 내에서 생활문화가 확산되고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생활문화플랫폼 통합 공모 접수는 이메일(lifeculture@ggcf.or.kr)을 통해 신청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www.ggcf.kr/) 및 경기상상캠퍼스(http://sscampus.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생활문화플랫폼(031-296-0539) / 생활문화 동호회 연계 활동(031-296-0541)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