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中 웨이하이시 원덩구로부터 마스크 1만4천 장 전달 받아
상태바
부평구, 中 웨이하이시 원덩구로부터 마스크 1만4천 장 전달 받아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우호도시인 중국 웨이하이시(威海市)원덩구(文登區)로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1만4천 장를 전달받았다.

원덩구에서 보낸 마스크는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으며, 세관 검사를 거쳐 이날 저녁 부평구에 전달됐다.

부평구, 中 웨이하이시 원덩구로부터 마스크 1만4천 장 전달 받아
부평구, 中 웨이하이시 원덩구로부터 마스크 1만4천 장 전달 받아

구는 지난 2월 5일 임항(林恒)원덩구장 앞으로 새해인사를 보내며 당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위로를 건넸다.

차준택 구청장은 서한을 통해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모든 부평구민과 함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구장님 및 주민들의 현명하고 신속한 대처로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것을 믿으며, 부평구민 모두가 두 손 모아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후 원덩구는 마스크와 함께 답신을 보내왔다.

임항 원덩구장은 지난 10일 부평구에 보낸 서한에서 “요즘 원덩구 전체는 모든 심혈을 기울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을 예방, 제어하고 있다”며 “구청장님이 편지도 보내고 관심도 가져 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드린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 구에서는 우호도시 부평구를 위해 마스크 1만4천 장을 지원한다”며 “양 도시가 서로 격려하며 역경을 이겨내 하루빨리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웨이하이시 원덩구는 중국 산둥성 동단에 위치한 도시로, 1천645㎢ 면적에 77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155.8㎞에 달하는 해안선을 갖고 있으며 새우와 조개류 등의 자원이 풍부하다. 또 신흥공업 도시로 기계와 자동차, 화학, 전자, 방직공업이 발달해 있다. 한인 기업체는 300여 개로 파악되고 있다.

부평구와는 지난 1997년 5월 26일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20년 지기 친구가 소중한 선물을 보내왔다”며 “두 도시가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된 미래를 향해 같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